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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obe] 취소 수수료(위약금)없이 구독 해지하기

제이허밍 2022. 4. 9. 14:35

최신 버젼으로 포토샵, 일러스트, 인디자인 프로그램을 이용하고 싶어서 어도비 구독 신청했습니다. '구독'으로 이용 신청해서 매달 자동 결제로 사용했는데 100G Creative Cloud 크레이티브 클라우드 저장공간까지 제공하니 프로그램만 잘 쓴다면, 3만원대 가격치곤 가성비 괜찮은 것 같아요. 실제로 사용해보니 저는 PC 노트북 사양이 낮아 프로그램 설치에 제약이 있는 한계? 문제가 있었는데 결국 구독 해지했습니다. 사용/해지가 자유로운 일반적인 구독 시스템이 아닌 연간 플랜이라 그런지 Adobe에서는 구독 해지에 앞서 위약금이 발생한다고 안내하더라고요. 1년 사용 중 위약금은 15만원! (개인마다 금액이 달라요!) '악!! 내고 싶지 않아...!' 아까운 쌩돈 버리는 느낌이 들어서 위약금을 내고 싶지 않아 혹시나 방법이 없을까 싶어서 찾아봤는데, 다행히 몇몇의 블로거분들께서 위약금 없이 어도비 구독 취소한 사례들이 있었습니다. 참고하여 무료로 구독 해지하는데 성공했습니다. 미국 고객센터 상담사의 권한으로 취소 수수료 전혀 없이 해지에 성공! 영어를 모르는 분들도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알려드리니 혹시 고민중이신 분이시라면 이 방법으로 돈 세이브 하시길 바래요~!

 

 

 

1. Adobe 어도비 홈페이지 접속 후 상단 우측 sign in 눌러서 로그인

https://www.adobe.com/

 

 

2. 홈페이지 상단에 고객센터(Help & Support) 메뉴 클릭한 후

   Contact us 버튼 눌러서 1:1 상담 진행한다.

 

 

 

3. 미국 상담사에게 호소한다. (위약금을 없애주는 것이 당연한 일은 아니기에 '취소 수수료가 발생하는지 몰랐다', '지금 돈이 없어서 내기 어렵다' 등 지금 위약금을 지불하기 어려운 상황에 대해 어필해야 합니다.)

 

▶ 파란색 문구들만 똑같이 입력하시면 됩니다!

 

 

 

A: (Bla bla....) I'll do my best to understand and find the right person to assist you.

A: (어쩌구 저쩌구.....) 당신의 요구사항을 잘 이해해서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나: I want to cancel my plan. 쓰고 있는 요금제 취소하고 싶어요.

 

A: You want to cancel your plan. Is that right? 요금제 취소하고 싶다고 했는데, 맞나요?

   취소하게 되면 100G 클라우드 서비스를 더이상 쓸 수 없어요.

   We'll send a confirmation email when you complete the process.

   이 대화 마치면 확인 메일을 보내드릴게요.

   Were you successful? 상담이 성공적이었나요?  

 

나: No 아뇨! (난 아직 취소하지 않았어!)

 

 

 

 

A: Did that help? 도움이 되었나요?

나: No 아뇨! (이대로 끝내지 마~~~~!!)

 

A: Since that didn't seem to help, are you interested in learning more about refunds, cancellation policies and fees?

A: 그다지 도움되지 않으신 것 같지 않은데, 환불이나 취소 정책, 취소 수수료에 대해 더 궁금하신 건가요?


나: No, chat with an agent 아뇨, 상담사와 채팅하고 싶어요.

 

 

 

 

A: Hello, I'd be happy to help you today. Let me first pull up your account information and access your details.

A: 오늘 당신을 도와드릴 수 있게 되어 행복합니다. (어쩌구 저쩌구)

 

나: Hi, I applied for an inquiry that would solve my question.

나: 저는 제 질문을 해결할 수 있는지 문의를 신청했습니다. 

 

A: Thank you for contractiong us, I shall assist with cancellation. May I know the reason for cancellation?

A: 연락 주셔서 감사합니다, 취소 도와드리겠습니다. 취소하시는 이유를 알 수 있을까요?

 

나: I already receive Creative Cloud from the company. So I'm going to cancel it because I don't need it now and I don't have any money. I would appreciate if if could walve my fee.

나: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서비스에 대해서는 설명을 받아서 더 듣고 싶지 않아요. 지금 당장 서비스가 필요없고, 돈이 없어서 위약금을 낼 수 없어요. 제 위약금을 삭감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참고한 블로거의 포스팅에는 클라우드 서비스 내용이 있어서 같이 적었는데, 상담사에 따라서 '취소하면 클라우드 서비스를 더 이상 이용할 수 없다'고 설명하는 상담사도 있는 것 같습니다.

 

 

 

 

A: Thank you. Since you have all apps serviece from company I shall cancel your individual plan with no cancellation fee.

A: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당신이 회사의 모든 앱 서비스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당신의 개별 플랜을 취소 수수료 없이 취소해드리겠습니다.

 

나: (한번 더 호소하기) I didn't know about cancellation fee. I have no job because of CORONA virus.

나: 취소 수수료에 대해 전혀 몰랐고, 지금 코로나때문에 일이 없어요.

 

A: I understand. Since you have plan from company I will go ahead and cancel plan. No cancellation fee will be charged.

A: 이해합니다. 취소 수수료는 부과되지 않습니다.

 

나: Thank you for your appreciate. 고려해주셔서 감사합니다.

 

A: Thank you. The subsciption is now cancelled and you will reveive an email confirming cancellation in couple of minutes. You can use the service till 기한.

A: 감사합니다. 구독 취소 후에 몇 분 안에 취소 확인 메일을 보내드리겠습니다. 기한일까지 서비스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나: Then was it cancelled now? With no fee? 그럼 지금 수수료 없이 취소 완료된 건가요?

 

A: Yes, an informed about plan is cancelled. 네, 이미 취소되었다고 안내드렸습니다.

 

나: Thans you! 감사합니다!

 

A: Happy to help. You may receive an email with a survey link. Please take a moment to rate your experience and help us improve Thanks!

A: 도움이 되어 행복합니다. 설문조사 링크가 포함된 이메일이 발송되오니 잠시 시간을 내어 귀하의 경험을 평가하고 개선하도록 도와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취소 수수료없이 Adobe 어도비 서비스 구독 해지 되었습니다. Yeah!

아까운 수수료 내지 마시고 세이브 하시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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